진료과 검색
질병정보 검색
  전체 원인 증상
인덱스 전체

[하지정맥류]
 
질 병 명 하지정맥류
진 료 과 일반외과
증 상 다리 피부표면에 파란 실핏줄이 거미발 처럼 튀어나와 퍼져 있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 정맥류는 혈관이 비춰지거나, 피부 밑에서 불룩하게 튀어나와 있기 때문에 미용상 아름답지 못한 것이 문제이다. 
그밖에 국소적인 통증, 중압감, 하지의 부종, 피부 착색, 피로감 등의 증상이 일어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다리 피부에 궤양이 생기기도 합니다.
원 인 정맥 안에는 피가 심장 쪽으로 흘러가도록 하고, 다시 아래로 역류하지 못하도록 하는 판막이란 것이 있는데 이러한 판막의 기능이 손상이 되면 피가 역류하여 다리의 혈관이 굵어지게 된다.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유전적 원인, 직업적 요인, 체질적 요인 등 많은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정맥류가 나타나는 것이 보통이다. 그리고 호르몬 변화, 비만, 임신 등이 정맥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합 병 증 정맥류의 파열로 인한 출혈이나 피부궤양, 혈전성 정맥염 등이 생길 수 있다. 
본원에서의 진단 정맥류는 육안으로 쉽게 진단할 수 있지만, 가장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이학적 검사와 더불어 정맥초음파검사를 시행하여 정맥의 판막 기능 부전 여부 및 심부정맥의 혈전 유무를 정확히 진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원에서의 치료 본원에서는 하지정맥류 대복재 정맥 혈관속으로 머리카락처럼 가는 레이저를 집어넣어 혈관벽에 쏘아 병든 혈관을 경화 시키는 시술을 하며 주변조직의 피해를 최소화 하며 국소 마취로 당일 퇴원이 가능하며 흉터도 거의 없습니다.
하지정맥류클리닉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